과거에는 신용카드나 대출 등을 통해 급전을 마련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지만, 소액결제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급전 마련이 가능해졌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의 진행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액결제를 합니다. 이후, 이 결제를 통해 발생한 대금을 현금화하는 업체에 요청하여 현금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구매자를 찾고 거래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제품 보관이나 택배 발송 등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휴대폰 소액결제로 마켓(오늘의쿠폰, 원스토어, 티머니, 구글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컬쳐랜드, 해피머니 등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결제하고, 이것을 상품권 매입 업체(나우상품권)에게 판매해서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상품권현금화 수수료가 가장 저렴)
이동통신사와 결제대행사 정책이 별개이기 때문에 통신사 소액결제 한도가 남아있어도 다날, 페이레터, 모빌리언스, 갤럭시와 같은 결제대행사 정책상 불가에 걸려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매한 콘텐츠를 정보이용료 현금화 소액결제현금화 업체에 판매하여 현금으로 교환합니다.
핸드폰 잠금 비밀번호 설정: 다른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합니다.
다만, 이와 같은 소액결제 현금화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이 점 역시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니라 타인명의로 도용을 하는 경우에도 당연히 이는 불법이므로 본인명의로 소액결제를 하고서 이를 현금화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얻는 포인트들을 그대로 현금화하여서 통장에 보낼 수가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쇼핑몰 소액결제를 이용한 후불결제를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용처 제한: 일부 통신사와 결제대행사에서는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지원하지 않아 현금화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상품권을 온라인 마켓에서 소액결제현금화 소액결제로 구입한 후, 상품권 매입 업체에게 판매하여 현금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재판매할때에는 중고나라나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거래 플랫폼 또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서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